본문 바로가기

BOOKS/Books_B&I

똑바로 일하라 _ 제이슨 프라이드, 데이비드 하이네마이어 핸슨 (Rework by Jason Fried and David Heinemeier Hansson)




사람들은 '포춘 500대 기업'에 팔아야 한다고 말하지만 우리는 '포춘 500만대 기업'에 판다.

사람들은 2개 대륙의 8개 도시에 훝어져 있어 서로를 거의 보지 못하는 사람들을 직원으로 둘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재무계획과 5개년 계획 없이 절대 성공할 수 없다고 말한다. 틀린 말이다. 사람들은 홍보 대행사를 고용해서 [타임], [비즈니스위크], [패스트컴퍼니], [뉴욕타임스], [파이낸셜타임스], [시카고트리뷴], [애틀랜틱], [앤터프리너], [와이어드]에 광고를 실으라고 말한다. 안타깝지만 틀린 말이다. 사람들은 레시피를 공유하고 비밀을 드러내면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고 말한다. 역시나 틀린 말이다. 사람들은 마케팅 및 광고 예산을 두둑하게 갖춘 대기업을 이길 수 없다고 말한다. 그들은 경쟁 상품보다 기능이 적은 제품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고 말한다. 하지만 우리는 그렇게 해서 당당히 성공을 거두었다.

사람들은 많은 말을 하지만 다 틀린 말이다. 우리는 그 사실을 결과로 증명해냈다. 그리고 그 사실을 당신에게도 보여주고자 이 책을 썼다.



서문부터가 예사롭지 않다.

아마도 이 책 읽으면서 크게 두 부류의 반응이 예상된다.

'통쾌하다' 혹은 '뒤통수를 얻어맞은 느낌이다'..


세상에 유일한 정답이 존재하는 경우는 드물다.

왜 그런지 생각없이 그냥 남들이 하던 것을 따라해왔다면

그리고 그것을 최선의 정답이자 지고의 미덕으로 여겨왔다면

아마 나처럼 '뒤통수를 얻어맞은 느낌'이 들 것 같이다.


정답은 없다. 다르다고 움츠러들 필요도 없다.

그것이 진정한 당신의 가치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