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S/Books_B&I

똑바로 일하라 _ 제이슨 프라이드, 데이비드 하이네마이어 핸슨 (Rework by Jason Fried and David Heinemeier Hansson)

Young Do Kim 2012. 5. 14. 14:52




사람들은 '포춘 500대 기업'에 팔아야 한다고 말하지만 우리는 '포춘 500만대 기업'에 판다.

사람들은 2개 대륙의 8개 도시에 훝어져 있어 서로를 거의 보지 못하는 사람들을 직원으로 둘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재무계획과 5개년 계획 없이 절대 성공할 수 없다고 말한다. 틀린 말이다. 사람들은 홍보 대행사를 고용해서 [타임], [비즈니스위크], [패스트컴퍼니], [뉴욕타임스], [파이낸셜타임스], [시카고트리뷴], [애틀랜틱], [앤터프리너], [와이어드]에 광고를 실으라고 말한다. 안타깝지만 틀린 말이다. 사람들은 레시피를 공유하고 비밀을 드러내면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고 말한다. 역시나 틀린 말이다. 사람들은 마케팅 및 광고 예산을 두둑하게 갖춘 대기업을 이길 수 없다고 말한다. 그들은 경쟁 상품보다 기능이 적은 제품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고 말한다. 하지만 우리는 그렇게 해서 당당히 성공을 거두었다.

사람들은 많은 말을 하지만 다 틀린 말이다. 우리는 그 사실을 결과로 증명해냈다. 그리고 그 사실을 당신에게도 보여주고자 이 책을 썼다.



서문부터가 예사롭지 않다.

아마도 이 책 읽으면서 크게 두 부류의 반응이 예상된다.

'통쾌하다' 혹은 '뒤통수를 얻어맞은 느낌이다'..


세상에 유일한 정답이 존재하는 경우는 드물다.

왜 그런지 생각없이 그냥 남들이 하던 것을 따라해왔다면

그리고 그것을 최선의 정답이자 지고의 미덕으로 여겨왔다면

아마 나처럼 '뒤통수를 얻어맞은 느낌'이 들 것 같이다.


정답은 없다. 다르다고 움츠러들 필요도 없다.

그것이 진정한 당신의 가치이다.







★★★★☆